본문 바로가기

이용안내

홈 ▶이용안내 ▶경남바로서비스 소개

경남바로서비스 소개

경남바로서비스란?

  • 내가 받을 수 있는 도 지원정책을 온라인에서 바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모바일 신청 플랫폼 BARO,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정책을 바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신청해보세요. 모바일 바로, 온라인 바로, 한번에 바로 모바일 신청 플랫폼 BARO,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정책을 바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신청해보세요. 모바일 바로, 온라인 바로, 한번에 바로

이렇게 바뀌었습니다

BEFORE:민원인이 주민센터로 직접방문, 이메일 신청, 반복적 증빙서류 제출/AFTER:민원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, PC, 테블릿에서 온라인으로 신청, 온라인 자격확인 자동화로 증빙서류 최소,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로 신청 간편 BEFORE:민원인이 주민센터로 직접방문, 이메일 신청, 반복적 증빙서류 제출/AFTER:민원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, PC, 테블릿에서 온라인으로 신청, 온라인 자격확인 자동화로 증빙서류 최소,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로 신청 간편
  • 01. 로그인

    원활한 지원서비스 신청을 위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    [경남도청 로그인] 또는 [경남도민카드 로그인] 버튼을 누른 뒤 안내에 따라 인증을 진행합니다.

  • 02. 지원서비스 상세 내용 확인

    [지원서비스] - [지원서비스 안내] 화면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확인합니다.

    STEP1 지원서비스 목록
    1시·군, 정렬 순서를 지정하거나 키워드를 입력하여 해당하는 지원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    2각 서비스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, 접수 진행 상태 및 일정 확인도 가능합니다.
   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 시 해당 서비스의 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  STEP2 지원서비스 상세내용 확인

    STEP1에서 선택하신 사업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1해당 서비스 담당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2키워드를 클릭하여 비슷한 성격의 지원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    3신청하기 버튼 클릭 시 해당 서비스 신청 관련 정보이용 동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  서비스가 접수 상태일 때만 신청버튼이 활성화 됩니다.
    4즐겨찾기 등록 버튼 클릭 시 마이페이지 > 즐겨찾기 화면에서 본인이 등록한 관심 지원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03. 경남도민카드 인증 진행

    경남도민카드 인증이 되어있지 않은 회원일 경우 1회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.

  • 04. 자격 확인 및 신청서 작성

    지원서비스 신청 관련 자격 확인 진행 후 신청서 작성을 진행합니다.
  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하단의 표에서 자격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자격 정보가 모두 정상이면 아래에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.

    1신청서의 각 항목별 정보를 입력합니다. (필수 항목 : 붉은색 *표시가 있는 항목)
    2주소검색 버튼 클릭 시 주소를 검색 할 수 있는 우편번호 팝업이 나타납니다.
    3찾기 버튼 클릭 시 검색창이 나타납니다.
    4파일 선택 버튼 클릭 시 관련 증빙서류를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5필수 입력항목을 모두 작성하지 않았을 때 임시 저장 기능으로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.
    이후 동일한 사업에 재신청할 때 임시저장된 기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.
    6신청 버튼 클릭 시 신청이 완료되며, 사업 상세보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• 05. 신청 결과 확인

    진행 상태 및 신청 결과 확인은 마이페이지 > 서비스 신청 내역 화면으로 이동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STEP1 서비스 신청 목록
    1현재 본인이 신청한 지원서비스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  2지원서비스명 클릭 시 해당 지원서비스 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  3상세 버튼 클릭 시 신청 정보 확인 및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  STEP2 나의 신청현황 상세정보 확인 및 수정
    1본인이 작성한 신청서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2첨부파일 제목/미리보기를 클릭하여 업로드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고, 동의 내용 보기 클릭 시 본인이 동의한 동의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3담당자가 수정/반려한 신청서의 경우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4보완하기 버튼 클릭 시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.
    (단, 접수/임시저장/반려 상태인 신청서만 수정이 가능하며, 승인/신청취소 상태인 신청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.)
    5신청취소 버튼 클릭 시 접수가 취소됩니다.
  • 06. 공지사항 및 자주묻는 질문 확인 / 문의사항 접수
    1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지원서비스별 담당자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2FAQ 화면에서 경남바로서비스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31:1문의 게시판에서 각 지원서비스별 문의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.
    접수된 문의사항은 작성자와 담당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.
콘텐츠 만족도 조사

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 평균 2.3 133명 참여

0/100

TOP